본문 바로가기
라이프

교육 수준과 정치 및 이념적 갈등의 연관성

by endlesstory 2023. 2. 22.

사람들의 교육 수준과 정치 및 이념적 갈등의 연관성

세계가 점점 더 연결됨에 따라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정치적, 이념적 갈등과 점점 더 밀접하게 연관되고 있다는 사실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. 이는 포퓰리즘 운동의 부상과 특정 지도자가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식에서 볼 수 있으며, 이들은 자신의 이념에 더 개방적이고 충성하게 됩니다.

교육 수준이 높을수록 정치적으로 참여하고 세상을 더 미묘하게 이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교육이 개인의 정치 이데올로기에 중요한 요소라는 것은 널리 인정되고 있습니다. 교육은 또한 개인의 비판적 사고 능력에 기여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그러나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포퓰리즘 이데올로기를 수용하고 특정 보상을 약속하는 정치 지도자의 메시지를 받아들일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현상은 영국의 브렉시트,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당선과 같은 반기득권 운동의 부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.

연관성의 이유

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정치적, 이념적 갈등과 점점 더 밀접하게 연관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.

교육 부족

주된 이유 중 하나는 전 세계 특정 지역,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교육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. 이로 인해 특정 그룹의 사람들은 덜 다양한 관점에 노출되어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더 제한될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특정 보상을 약속하는 정치인의 메시지를 더 쉽게 믿게 되어 포퓰리즘에 무르익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습니다.

환멸

또 다른 요인은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느끼는 환멸감입니다.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자신이 마땅히 누려야 할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거나 권력을 가진 사람들로부터 존중받지 못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. 이는 자신의 목소리를 대변해 줄 지도자를 찾고자 하는 열망으로 이어져 포퓰리즘 이데올로기에 더 개방적이 될 수 있습니다.

기술

마지막으로, 기술도 사람들의 교육 수준을 정치적, 이념적 갈등과 연결시키는 데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. 소셜 미디어의 부상으로 극단적인 사상이 확산되고 특정 목소리가 증폭되고 있습니다.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특정 메시지에 더 쉽게 접근하고 노출되기 때문에 이러한 이데올로기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.

결론

결론적으로,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정치적, 이념적 갈등과 점점 더 밀접하게 연관되고 있다는 사실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. 이는 포퓰리즘 운동의 부상과 특정 지도자들이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식에서 볼 수 있습니다. 이는 세계 특정 지역의 교육 부족,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환멸감, 기술의 발달 등 다양한 요인에 기인합니다.

'라이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실천력 높이기  (0) 2023.02.23
행복을 위한 준비물  (0) 2023.02.22
임상 우울증(Clinical depression)  (0) 2023.02.18
염증의 원인과 예방  (0) 2023.02.18
수잔 보이치키(Susan Wojcicki)  (0) 2023.02.17